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테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요즘 경제가 어려워지고 경제 흐름이 쌩뚱맞게 흘러가면서

금테크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고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제가 하고있는 금테크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우선 금테크를 하는 이유는 주식이나 나라경제가 어려워졌을땐

종이화폐의 가치는 바닥을 치고 그 가치가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이럴때일수록 금과 기축통화인 달러가 필요하답니다!

금은 절대적인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가격 변동이 크지 않다는게 엄청난 장점이죠!

또 금은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이 되는데요.

장식품 악세서리등 다용도로 활용이 되지만 가

격대가 있어 부담이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아요! 아주 적은 금액으로도 금테크를 할 수 있어요!

그럼 '금테크'에 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선 금테크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어요

첫번쨰는 흔히 알고있는 골드바 거래와 두번째는 금펀드,

세번째는 KRX금시장 거래인데요.

제가 추천드릴 방법은 첫번째 골드바 거래입니다.

이유는 두번째 세번째방법은 주식이나 펀드를 자주 이용하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쉬울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생소 할수도 있기 떄문이죠.

골드바 거래는 말그대로 골드바를 사서 장기적으로 보관하신 후에

금값이 오르거나 혹은 경제가 어려워질때 활용할수 있는데요.

골드바는 1g부터 거래를 할 수 있기때문에 소액으로도 할수있다는게

또 내가 실물보관을 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부가가치세와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내가 언제 얼마에 샀는지 잘 메모해 두셨다가

금값에 변동이 생겼을 때 비교해보시고

팔거나 더 묵혀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2017년도에 1g짜리 골드바를 10개정도 구매해서

최근 2019년도에 7개정도를 팔았고

현재 골드바3개와 금반지 14k, 18k 각 하나씩 가지고있어요!

다시 금값이 내려가면 1g짜리 골드바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다시 골드바를 구매하게 된다면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골드바는 인터넷에서도 팔지만 종로에

금거래소들이 몰려있기때문에 직접가서

실물을 구매하시는것이 더 가격이 낮습니다.

또한 굳이 골드바가 아니더라도 순금을 골드바로 세공하지않은 금덩어리에

태극마크가 박힌 금덩어리를 구입하시는건 가격이 더 낮습니다!

참고 하셔서 금테크 도전해보세요! 절대 어렵지 않아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다들 부자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