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달러값이 마~~악 올라가고 있고.. 무역전쟁이다 뭐다.. 정말 복잡한데요!

그래도 저는 예전부터 재테크와 투자에 관심이 많아서 틈틈히 공부하고

실전으로 주식도 해봤고 땅에도 투자를해서 손해를 본것도 많고

이득을 봇것도 많은것 같아요!

현재 사기당해서 재판중인것도.. 있지만..;;

근대 요즘 주변에서 사람들이 달러값이 오른다고 사야되나~ 팔아야되나~

이야기가 많은것같아 제가 하고있는 달러예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일단 저는 오래전부터 달러를 모았고( 참고로 환치기가 아니고 달러값이 약세일때)

천천히 모으다 보니 꽤 큰금액이 모이더라구요!

일단 은행에 있는 달러 통장은 두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하나는 외화 보통예금과 정기예금인데요! 밑에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파란색-보통예금 분홍색-정기예금

일단 보통예금은 그냥 일반 입출금 통장과 다를게 없이

달러를 자유롭게 넣고빼고 할수있지만

이자는 없다는거! 정기예금은 자유롭게 넣고뺄수없지만

일정 기간동안 예금을 하고 이자를 받는건데요!

제가 정기예금을 만들 당시에는 1년 2.4%의 이자가 넘었지만..

요즘 기업들이 달러값이 올라 많이 환전하면서

이자율이 줄어서 1.7%정도 주는거 같아요..

자! 그래도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달러는 안전자산이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보유하고 있어야 좋다고 생각을 하기때문에

블로그에 직접 보유하고있는 달러통장에 대해 설명을 하는건데요!

다들 생각이 다르고 경제에 관심이 있으시겠지만 개인적으로

어느정도의 달러보유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기때문에

제 글을 보신다면 조금씩이라도 달러예금을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고

지인들도 많이 궁금해하고 물어보셔서 설명을 해봤어요!

달러를 보유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저는 보험, 해외주식등

리스크가 있는 달러보유가아닌 안전하게!

달러예금통장을 개설하여 보유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전 사실 이것저것... 다 시도해보았지만

일반인들이 손대기 너무 어렵고 엄청난 공부를 하지않으면 절대!

돈을 벌기는 커녕.. 내 돈도 지킬수 없다는걸.. 알게되었기 때문이죠..ㅎㅎ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달러값은 최소 몇개월간은

더 올라갈거라고 예측합니다.

저도 미숙하고 아직 재테크,투자 공부를 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제가 시도하는

재테크와 투자는 저의 블로그에!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달러통장에관해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