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투자 관련해서는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것 같아요.

2020년 03월 17일 기준으로 미국의 달러가

엄청나게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번에 제가 올렸던 달러관련 포스팅에서 저는 계속 꾸준히

여윳돈을 달러로 바꿔 적금을 든다고 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다 같이 조금씩 바꿔노라고 했었죠.

미국과 한국은 지금 금리를 0%대로 낮췄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금리를 낮춘다는 소리는 돈을 풀테니

돈을 빌려가서 투자든 사업이든 경제를 살려라의 의미가

될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투자를 하라는 쪽으로 해석이 됩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언제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금리가 낮아졌으니

사업을 하든 투자를 하든 그래도 안정적으로 예금,적금을 하든

그것은 개인의 자유이고, 지금이 모두에게 평등하게 주어진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금리가 낮아졌으니 말이죠.

투자를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께는 지금이 큰 기회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필리핀에 나와서 이쪽에 투자를 하려고 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모든것이 중단되어 잠시 한국으로 돌아가려 합니다.

물론 한국에 가게된다면 투자를 하겠지만요!! 

하지만 아예 투자를 해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지금의 투자는

독이 될 수도 있으니 안전자산 정도로만 금, 달러, 채권등을

확보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제 카테고리 투자에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재테크 하는 방법을 모아놨습니다.

모르신다면 참고 하시고 모르시는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는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늘의 주제는 달러관련 투자이기 때문에 달러쪽으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1금융권의 모든 은행에는

달러예금, 달러적금 통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점에서

예금, 적금은 이율이 너무 낮기 때문에 정말 안정적으로 하실 분들에게는

추천하지만 그렇지 않으시다면 해외주식, etf ,elf 등 다른 투자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미국의 주식은 현재 트럼프가 당선된 이래 최대치로

하락세를 탔고, 하락세란 소리는 언젠간 다시 올라간다는 소리인데

자신이 생각했을 때 최 저점이라고 생각하시는 종목에 투자를 하시거나

코로나로 인해 제약회사들은 오르고 있는 주식들도 많기에 잘 알아보시고

주식을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오늘 제가 추천드릴 것은

미국의 채권인데요. 신한금융투자에서 미국국채 모바일 소액매수

서비스를 개시했었죠. 추천드리는 이유는 투자금액이 기존에 1만달러에서

100달러 정도로 대폭낮아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트레이딩서비스를 이용해 쉽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플을 다운받으셔서 설명을 차례대로 읽으시면서 가입하시고 투자하시면

정말 간단하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저또한 여기에 투자되어 있지만 저는

해외 주식을 한번 노려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시점에 환전을 해야 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리면 저는 앞으로도

달러의 가치는 계속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큰돈을 지금 당장

한번에 바꾸는 것은 좋지않지만 여윳돈을 조금씩 조금씩 바꿔서 모으는 것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미국 주식도 굳이 큰금액이 아닌

작은 금액으로도 할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배운다고 생각하시고

소액으로 시작해서 어느정도 알았다면 그리고 자신을 믿는다면

그때서 크게 투자를 하는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는 절대 남의 말만 믿고 하시면 안됩니다.

자신이 알아야하고 자신이 공부하지 않는다면 절대로

장담컨데 돈을 벌수 없습니다. 제가 공유하는 투자방법은

참고를 하시라는것이지 저를믿고 달러에 다 투자해라 이런뜻이

아니니 왜 이사람이 지금 달러를 투자한다는걸까?

왜 미국 주식이야기를 할까? 왜 달러를 조금씩 바꾸라는걸까?

라는식으로 제가 말하려는 의도를 파악하려 하셔야 합니다.

그냥 이 사람이 투자한다니 나도 해야지... 이건... 절대 안됩니다.

또 저는 달러 뿐만 아니라 여러나라의 돈을 모으고 있습니다.

필리핀 페소, 엔화, 위안화 등등 그렇지만

제가 메인으로 모으는 돈은 페소와 달러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달러는 안전자산이고 더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고

페소는 앞으로 필리핀은 무한한 발전가능성이 있기에 가치가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해서 입니다. 언제까지나 제 주관이지만 말이죠.

달러에도 여러가지 투자 방식들이 있지만

오늘 제가 추천한 것은 주식과 채권입니다.

이상으로 개인적인 투자생각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구독은 글을 작성하는데 정말 큰힘이 됩니다.

다들 성공하는 투자 하시고 무엇보다 건강이 우선이니

코로나로 부터 모두가 안전해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