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환암 증상, 고환 통증, 고환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성에게는 정말 심장과도 같은 신체기관이기 때문에 고환에 통증이 있거나 유관상으로 부어있거나, 고환이 빨갛다면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 후 정밀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하고 치료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고환암은 다른 모든 암중에 발병 할 확률이 현저히 낮으며, 치유율과 완치율이 가장 높다고 하니 너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환암 증상

고환암의 증상으로는 통증이 없이 고환이 커지는 것 입니다. 이것은 가장 흔한 증상이며, 이 외에 다른 증상들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관상 고환이 커졌다

2. 유관상 고환이 빨갛게 변했다

3. 고환에서 혹같은 것이 만져진다

4. 고환에 통증이 느껴진다.

이정도가 가장 쉽고 본인이 느낄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 외에 발열, 어지러움 등 고환과 관련이 없어보이는 증상들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자가진단을 통해 고환의 상태를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환 통증원인

고환 통증의 원인은 정말 너무 많지만 대표적인 원인들로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정계정맥류
  2. 고환손상
  3. 고환염증
  4. 고환결석
  5. 고환염전
  6. 고환피지낭종

위에 내용을 정확하게 보시려면 위에 링크로 가시면 정확한 글이 있습니다.

고환에 좋은 음식

고환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류는 많지만 입맛에 맞는 음식으로 골라서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셀레늄 :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인 연어, 새우, 정어리는 전립선 암, 남성 생식 능력 문제, 고환암과 같은 문제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색 채소를 많이 섭취하여 비건 방식으로도 셀레늄 섭취를 늘릴 수 있습니다.
  2. 아티초크 : 이 독특한 식재료는 크기에 비해 항산화 기능이 뛰어납니다. 아티초크는 염증과 당뇨병,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난 엽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요리 방법에 따라 항산화 성분이 다르게 유지된다는 것입니다. 아티초크를 끓이면 항산화 성분이 8배 증가, 증기로 조리하면 15배 증가합니다. 
  3. 호박씨: 아연, 마그네슘,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테스토스테론 생산과 정상적인 정자 발달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4. 당근:  카로틴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정자 수를 증가시키고 정자의 운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5. 브라질너트: 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테스토스테론 수준과 정자 생산을 지원합니다.
  6. 오렌지: 모두가 알다시피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고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대파와 양파 : 대파와 양파가 쥐에서 고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이로 인해 암 발생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고환에 좋은 음식까지 알아 보았습니다.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도 가능한 질병인 만큼 평상시에 자가진단을 통하여 수시로 체크하고 정기적인 비뇨기과 검진을 통하여 건강한 고환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